-
뽀빠이 이상용 나이 근황 사망 별세 죽음 키 프로필 맞나요카테고리 없음 2025. 5. 9. 23:53
전설적인 MC, 방송인 뽀빠이 아저씨 이상용
프로필
출생: 1994년 4월 2일
나이: 향년 81세
고향: 충청남도 서천군 서면
어린 시절
근육있고 건강한 보빠이 아저씨로 유명한 이상용은 어릴 적 미숙아로 태어난데다 너무 약해 살 가능성이 없다고 판단되었다고 했다고 해요. 책가방 들 힘이 없어 아버지가 대신 책가방을 들어줘야 할정도 약했는데 이상용은 매일 운동을 해서 고등학교 입학할 땐 보통의 아이들 체력을 만드는데 성공했어요.
고등학교 때 보디빌딩을 시작해 미스터 대전고를 수상, 고려대학교 대학생 시절 대학 보디빌딩 대회에서 우승해 미스터 고대로 알려지기도 했습니다. 몸이 약했던 그는 어릴 때부터 운동의 중요성을 알고 신체 단련을 게을리 하지 않았다고 하네요.
명MC로서
그는 1989년부터 MBC 병영 위문 프로그램 우정의 무대 MC 맡으며 인기를 얻었습니다. 그가 병영 위문 무대 MC로 인연이 깊었던 건 ROTC장교로 군에 복무를 했었으며 전차소대장을 역임해 누구보다 군인들의 마음을 해아리는 멘트로 더욱 적임자라는 평을 받았습니다. 게다가 입담이 굉장히 좋아 시청률 또한 높았습니다.
뽀빠이 이상용
60년 만든 근육을 선보이기도 했는데요. 그는 고령 나이에도 근육 유지하는 비법으로 매일 새벽 3시에 일어나 책 1권을 읽고 끝나고나면 헬스클럽에 가서 운동을 한다고 전했습니다.
결혼스토리
이상용 부인 윤혜영씨와 방송에 함께 출연해 부부의 인연을 공개했었는데요. 아내에게 먼저 대시했는데 처음에는 말을 안 들어 산으로 같이 올라가 밤 9시부터 무릎 꿇고 애원해서 새벽 4시 15분에 아내의 허락을 받았다는 러브스토리.
키
사진에서 보면 알 수 있듯이 이상용 아내가 훨씬 큰 키를 보이는데요. 이상용 키 160cm. 출연 당시 아내가 더 커 앉아서 얘기를 나눈다고 고백하기도 했어요.
선한 영향력
이상용은 방송 출연 이외에도 1973년 한국어린이보호회를 설립해 심장병으로 고생하는 어린이를 돕는 불우아동 돕기 사업을 했었으며, 1994년에는 뽀빠이훼미리를 세워 '가슴속의 작은 소망' 심장병 어린이 수시를 6권이나 내며 사회 어려운 이웃에 대한 관심이 많고 실제로 도움의 손길을 주는 선한 영향력을 주는 인물이었습니다.
갑작스런 사망, 별세
2025년 5월 9일 향년 81세로 별세 소식이 전해졌는데요. 감기 증상으로 서울 서초 집 근처 병원을 다녀오는 길에 갑자기 심정지로 쓰러졌습니다.
이후 서울성모병원으로 긴급 이송되어 응급처치를 받았지만 끝내 세상을 떠나게 되었다고 전해졌습니다. 평소 앓고있던 지병이 없었고 사망원인 갑작스런 심정지로 전해져 더욱 안타까움을 주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