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트로트가수 풍금 프로필 결혼 고향 나이 노래카테고리 없음 2026. 1. 16. 19:32

트로트가수 풍금 프로필
실제 본명: 김분금
나이: 1982년생 42세
고향: 경상북도 울진군에서 나고 자람.
데뷔: 2013년 정식 앨범을 내면서 가수로 활동 시작.

트로트가수로 활동하며 많은 인기 상승세를 보이고 있는 풍금. 노래를 부를 때면 이름만큼이나 그 목소리가 가슴을 울리는 마성의 풍미를 더해 트로트 사랑하는 팬들로부터 극찬을 받았어요.
풍금 결혼
외모를 보면 30대로 보이는데 벌써 40대에 들어선 42세. 나이를 보면 당연히 결혼했을거라 생각하는 분들이 많은데, 풍금은 결혼하지 않은 부라보 싱글이라고 밝혔어요. 가요 프로그램에서 결혼과 연애에 대한 질문을 받았는데 연애를 안 한 지 16년이 넘었다고 말해 모두를 깜짝 놀라게 했어요. 정말 이쁘게 생겼는데 노래 이외에는 관심이 없었나 봐요.


가수로 성공도 했으니 이제 마음 편하게 연애를 해도 되지 않을까요. 방송에서 이젠 솔로와 안녕하고 연애하고 결혼도 하고 싶다고 고백했습니다. 풍금에게 좋은 소식이 조만간 들려오면 좋겠네요.


과거 직업
방송에서 가수의 꿈을 이루기 전 공무원이었다고 밝혀 의외인 면모를 보여주었는데요. 항상 노래를 좋아했지만 현실적인 부분을 고려해 공무원의 진로를 택했었지만 본래 가수 꿈을 버리지 못해 결국 공무원을 그만두고 가수가 되었다고 해요. 처음에는 부모님이 말리셨지만 지금 이렇게 행복하게 노래 부르는 딸을 보니 그만두길 잘했다고 응원해 주셨다고 합니다.

앞으로 가수로서 더욱 성장하는 풍금 활약 기대해 보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