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가수 미스김 프로필 나이 본명 소속사 고향 아버지카테고리 없음 2025. 9. 13. 18:09
미스트롯3에서 4등을 하며 TOP7 진출한 정감 가는 전라도 사투리와 별명 처녀농군 붙은 남다른 이력의 소유자 미스김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미스김 프로필
본명: 김채린
나이: 2001년 3월 8일생, 24세
고향: 전라남도 해남군 황산면
키: 160cm
데뷔
가장 얼굴을 알린 데뷔는 2024년 방영된 미스트롯3에서인데요. 하지만 그 이전에 본명 김채린으로 2023년 방영된 KBS 전국노래자랑 해남군 편에 참가해 용두산 엘레지, 추억의 소냐 노래를 불러 우수상을 받으며 가창력을 인정받았습니다.
의외의 직업
미스김은 가수가 되기 전 직업이 농부였는데요. 미스트롯3 1라운드에서 마지막 순서돼서야 공개된 참가자로 젊은 나이에 전혀 예상치 못한 직업이 눈길을 끌었어요. 여름에는 전국 방방곡곡을 돌아다니며 달달한 꿀을 따고, 가음이면 밭에서 배추를 수확한다고 밝혀 처녀농군이라고 자신을 소개했습니다.
그녀는 농부의 딸로 태어나 어렸을 무렵부터 쭉 배추를 수확라며 자나 농사에 관심이 많았는데요. 대학교 진학도 전문적인 농업인이 되기 위해 관련 학과로 입학을 결정했다고 합니다. 농사에 진심인. 지금껏 단 한 번도 직업이 농부라는 것에 부끄럽다고 생각한 적이 없고, 성실하고 정직하게 땀 흘리며 일하고 살아오신 부모님을 존경해 왔다고 직업에 대해 소신 있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가수가 된 이유
여렸을 때부터 농사일을 좋아했지만 노래도 미스김의 빠질 수 없는 동거동학 친구였다고 하는데요. 하지만 주변에서는 가수는 아무나 될 수 있냐, 전국에 이쁘고 노래 잘하는 애들 많다는 말도 들어 의지가 한 풀 꺾일 때도 있었지만 그래도 한번뿐인 인생 한 번은 꼭 도전해 봐야겠다는 생각으로 미스트롯 3에 신청하게 되었다고 밝혔습니다.
가족
의외로 미스김 나이 많게 보는 분들이 상당했는데 아직 20대 중반으로 결혼하지 않았고, 부모님과 오빠가 있다고 해요. 미스트롯 3에서 TOP3 들 수 있었던 것도 아버지 덕분이라며 소개하며 등장하는데 딸과 함께 노래를 부르는 모습이 인상적이었죠. 미스김 아버지는 처음 방송에 나와 몹시 떨렸지만 일절 빼는 모습 없이 유쾌한 댄스 실력을 선보여 많은 시청자들의 환호를 받았습니다. 아빠와 함께 배일호의 폼나게 살 거야 듀엣곡을 불러 부녀의 찰떡호흡을 자랑했습니다.
꿀벌카
일명 미스김의 홍보차량으로 불리는 꿀벌카. 방송 이후 전국을 누비며 무대에 오르고 있어 행사의 여왕이라는 타이틀이 붙기도 했는데요. 작년에는 쉬지도 않고 한 해 내내 행사를 뛰어 꿀벌카는 엄청난 키로를 달렸다고 하네요.
학력
황산초등학교
황산중하교
화원고등학교
연암대학교 스마트원예계열 학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