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성환 가수 나이 사망 탤런트 근황 결혼 부인카테고리 없음 2025. 7. 5. 21:07
벌써 55년 차 배우로 가수로 활동 중하고 있는 현역 김성환. 특히, 트로트가수로 성공해 제2의 전성기를 누리고 있는데요.
프로필
출생: 1950년생
나이: 74세
고향: 전라북도
집안: 8남매 있는 가정으로 형제 만흔 집안의 장남으로 태어났습니다.
유년 시절
어릴 적 텔레비전에 나오는 코미디언을 보고 흉내내는 것을 잘하고, 주변사람들에게 웃음을 주는 등 타고난 재능이 있었다고 하는데요. 게다가 영화에 관심이 많아 배우로 되우로 데뷔까지 하게 되었다고 해요.
죽은 시체, 포조르 병사 등 배우 시절
1970년 TBC방송국 10기 공채 탤런트로 데뷔, 배우 김성환은 데뷔하고 주목받은 연예인은 아니였어요.
그는 비중이 작은 단역부터 시작했는데, 걸어가는 사람 엑스트라, 땡볕에 하루종일 서있는 포졸, 무거운 옷 입는 병사, 죽은 시체까지 역할 가리지 않고 열심히 배우 활동을 했다고 전했어요.
그러나 당대 히트작이었던 아씨 드라마를 통해 고정 출연 기회를 얻었고, 이후 당시 최고의 배우로 꼽히던 장미희와 열연을 펼치며 배우 커리어는 날로 승승장구!
그런 승승장구에도 배우 수입으로는 생활에 어려움이 있어 1982년 통행금지 해체된 이후 돈을 벌 수 있는 밤무대에 오르게 되는데요. 그때의 가수생활이 지금의 트로트가수로 성공하게끔 해주었네요.
현재 김성환은 가수로 활동하면서 하루에 밤우대 행사만 16번 뛴 적도 있다고 합니다. 행사라는게 지방 등 이동도 많아 하루에 4~5개만 해도 충분히 빡씬 일정이라고 볼 수 있는데 16개는 쉬지도 않고 달렸다고 할 수 있어요.
아내와 러브스토리
가수 김성환의 아내는 배우 이순재의 친척 집안이라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지금의 아내는 군대 제대 후 장님장모님을 찾아갔었는데, 그의 직업이 탤런트인데 텔레비전에 출연 없는 무명 배우라서 아내를 걱정하는 마음에 부모님의 반대가 컸다고 해요.
장인어른은 이순재처럼 훌륭한 배우가 될 자신 있냐고 물었는데, 그때 김성환은 망설이지 않고 설득해 어렵사리 결혼까지 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집안 공개
스타다큐 마이웨이에 출연한 김성환은 자신의 집을 공개해 화제가 되었는데요.
집에 들어가자마다 가장 눈에 띄는 건 밝은 통창의 한강 뷰.
큰역, 작은역 가리지 않고 배우로 활동하고, 가수로서도 쉬지 않고 무대 행사를 열심히 뛰며 마련한 한강이 보이는 집을 마련했다고 전했어요.
그는 본업 이외에도 재테크에도 관심이 많다고 하는데요. 고향 군산에 부동산 3만 평 논, 농지 등 소유하고 있다고 알려졌어요.
연예계 갑부
연예계에서도 소문난 갑부로 알려졌는데요. 이전에 동료가수 송대관이 힘들때 아무렇지 않게 10억을 빌려준 일화가 유명합니다. 그간 두 사람은 10억을 빌려 줄 정도로 친한 사이였다고 해요.
아들, 배우지망생 일화
부인과 사이에 2명의 아들이 있는데요. 둘째 아들은 외국 유학을 갔었지만 공부도중 연기의 꿈이 생겨 한국으로 귀국했다고 하네요.
과거 KBS에서 신인 탤런트 채용하는데 지원한 아들, 당시 심사위원으로 들어가게 되었는데, 시험에 응시한 아들을 직접 1차에서 탈락시켰다고.
만약 아들이 신인 탤럽트에 뽑히더라도 자신이 심사위원이었기에 오해의 소지가 있을 수밖에 없다며, 그래서 공정하게 심사하기 위해서는 탈락시키는 게 맞다고 판단했었다고.
오디션 일화, 약장수
1970년 TBC 공채 탤런트 시험에 응시한 그는 운이 좋게도 한 번에 합격했는데요. 운이 따른 것도 있지만 그는 자신만의 비장의 무기를 준비해 간 것.
뒤번호 였던 김성환은 약장수 흉내를 싱크로율 100%에 코믹까지 더해 장시간 심사 보느라 지쳐있었던 심사위원들에게 웃음과 신선함을 주어 합격한 비결을 털어놓기도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