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혜경 여사 프로필 나이 고향 이재명 부인 고등학교

제21대 이재명 대통령의 배우자 퍼스트레이디 김혜경여사 대한 관심이 엄청난데요. 나이부터 고향,학교,키, 가족사 등 프로필 준비해 보았습니다.
김혜경여사 프로필
1966년 충청북도 충주시 산척면에서 2남 1녀 중 장녀로 태어났습니다. 올해 나이 59세로 이재명 대통령보다 3살 연하입니다. 선화예술고등학교 음악과 졸업 후 숙명여자대학교 피아노학 학사 수료했습니다. 키가 꽤 커 보이는 편인데, 172cm 남편과 나란히 있는 장면에서 보면 조금 작은 편. 160cm 중반으로 추측되고 있습니다.

남편과 결혼하기까지
1990년 숙명여대 피아노과 전공했기에 더 깊은 배움을 위해 유학을 준비 중이었다고 합니다. 그때 남편 이재명을 만나게 되면서 새로운 인생을 살게 되었다고 하는데요. 당시 유행하던 007 미팅을 통해 만나게 되었고, 이재명 대통령은 아내 김혜경여사를 그 자리에서 처음 보고 첫눈에 반했었다고 합니다.
결혼 생각이 있었던데다 한눈에 반해버려 만난 지 일주일 만에 결혼하자고 놀라운 청혼을 하게 되죠. 같이 살자고 말했는데 대답을 듣지 못해. 그 후 반지 대신 13세 때부터 쓴 자신의 일기장을 건네며 프러포즈했다고 하네요.

그리고 만난지 2달 되었을 때 어릴 때 공장에서 일을 하다 왼팔을 다치게 되어 장애가 있는 사실을 긴장하며 말했는데, 겉모습보다는 속을 봤던지라 전혀 신경 쓰지 않았다고 하네요. 이후 남편은 장애에 대한 열등감이 사라졌다고 전했어요. 1991년 3월 만난 지 6개월 만에 초고속 결혼식을 올리며 부부의 인연을 맺었습니다. 예능 동상이몽에 출연하면서 집안일은 물론이고 남편의 행사, 일정관리, 그날그날 일정에 어울리는 넥타이 고르는 스타일리스트 등 다방면으로 꼼꼼히 챙기는 모습을 보여주어 내조의 여왕으로 불리기도 했습니다.


결혼 당시 남편 이재명은 갓 변호사 사무실을 개업한 상태였었습니다.
자녀
두 사람 사이에는 아들의 2명을 두고 있으며, 결혼한 지 1년 만인 1992년 아들을 낳았습니다. 최근 2025년 6월 첫째 아들의 결혼식을 올려 세간의 주목을 받은 바 있습니다. 1살 나이차 있는 차남이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