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신유 나이 아버지 프로필 결혼 아내 부인
전국노래자랑을 뜨겁게 달군 가수 신유 관심이 상당한데요. 알고보니 아버지도 가수였던 사실이 뒤늦게 알려져 화제가 되었는데 한 번 알아보겠습니다.
프로필
본명: 신동룡
나이: 1982년생, 42세
키: 180cm
체중: 68kg
병역: 대한민국 육군 제7보병사단 병장 만기전역
팬덤: 신유사랑
가족관계
트롯왕자로 통하는 신유의 아버지도 트로트가수로 알려졌는데요. 가수 신웅인데요. 1985년에 데뷔해 1992년부터~2001년까지 활동했었던 트로트 가수인데요. 초등학교부터 고등학교 시절까지 축구를 하며 축구선수가 되는 게 꿈이었다고 해요. 하지만 아버지 신웅이 아들에게 뽕삘 트로트 감각이 있다며 트로트 해보라며 권유해 트로트 길로 들어서게 되었다고 하네요. 신웅은 아버지이자 선배로 신유의 히트곡 시계바늘, 꽃물 곡을 직접 작곡해 주며 가수로 성장하는데 뒷받침해 주었다고 합니다.
아버지때문에 하차
아버지 권유로 가수로 데뷔까지 하며 인기를 끌었지만 과거 연예계 미투 사건이 확산 될 당시 신웅은 미투 논란으로 휩싸였고, 꽤 많이 방송에 출연 중이었던 신유는 모든 방송에서 중도 하차하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이후 불타는 트롯맨, 현역가왕 등 여러 가요 오디션 프로그램에 복귀하며 다시 인기를 얻었습니다.
결혼
30대 중반에 2018년 결혼식을 올린 신유는 당시 결혼식 현장을 공개하며 화제가 되었는데요. 신부는 단아한 외모에 그보다 6살 어린 연하였는데요. 특히, 더욱 놀라운 점은 아내의 직업이 방송국 라디오 PD였죠. 처음에 지인의 소개로 만나 연인 사이로 발전해 2년 동안 연애를 하고 결혼했다고 하는데요. 굉장히 똑똑하고 지혜로워 결혼하면 제2의 인생을 함께 할 수 있겠다 싶었다고 밝혔어요.
학력
서울고덕초등학교 졸업
배재중학교 졸업
배재고등학교 졸업
백제예술대학교 실용음악과 졸업
데뷔&노래
트로트 가수 겸 뮤지컬 배우로 활동 중인 그는 2008년 공식 앨범을 발표하고 가수로 활동을 시작했습니다. 본래 트로트가수보다는 발라드 장르를 선택하고 싶었지만 가수 아버지 신웅이 트로트가 더 잘 어울린다 트로트 끼가 있다고 해서 아버지의 뜻을 따르게 되었다고 합니다. 정통 트로트 창법으로 부르고, 2012년 1월부터~5월까지 복제된 음반으로 가장 많이 팔린 랭킹에 오를 정도로 인기가 많았습니다. 노래 실력은 물론 꽃미남 같은 수려한 외모로 트로트계 아이돌 엑소 별명이 붙기도 했죠.
임영웅&신유
최근에는 세미 트로트에 많이 도전하는데 신유의 경우 여전히 정통 트로트를 고수하고 있음에도 큰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임영웅은 가장 존경하는 선배로 신유을 꼽았으며 자신의 롤모델이라고 밝혀왔습니다. 이에 화답이라도 하듯 신유도 아장 아끼는 후배라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