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전한길 프로필 나이 학력 대학 고향 한국사

하잇스타 2025. 8. 14. 16:37

 

전한길 나이

연일 논란 속에 있는 전한길 강사, 공무원 한국사 강사로 대한민국 스타강사 중 손에 꼽히는 인물로 자신의 성공신화, 새옹지마 인생사를 이야기하며 많은 귀감과 영향력을 주었는데요. 하지만 최근 정치활동을 하면서 많은 구설수에 오르내리며 주목받고 있습니다.

 

 

전한길 프로필 

 

본명: 전유관

출생: 1970년 8월 21일

나이: 54세

 

실제 이름같아 전한길이 본명으로 알고 있지만 실제 전한길은 활동하는 이름입니다. 전한길은 일관된 길을 가겠다는 뜻이라고 합니다.

전한길 한국사

 

고향: 경상북도 경산시 용성면 고죽리

 

 

학력 

 

경산고등학교 졸업

경북대학교 사회과학대학 지리학 학사

경북대학교 교육대학원 한국사 전공

전한길 프로필

 

스타강사 되기 전 생애 

 

군 전역 후 대학교 복학 전까지 2~3달간 막노동 아르바이트를 한 적도 있고, 복학 이후 정수기 판매 알바일도 했었습니다. 대학 졸업 후 바로 파스퇴르유업에 취업하려고 했었다고 하는데요. 하지만 교육대학원에 진학하게 되었고, 학교를 다니면서 아르바이트로 학원 강의를 시작을 계기로 대학원 졸업한 이후에도 강사 일 계속하게 되었고, 시작한 지 1년 만에 능력을 인정받아 당시 이름 날리던 대구 유신학원에 스카우트되어 한국사, 사회탐구 강사를 하게 되었습니다. 전한길은 자신이 가장 잘할 수 있고, 재미있는 일을 하고 싶어 사회과 강사가 되었다고 하네요.

 

전한길 소속

 

 

빚 25억, 신용불량자 

 

누적 수강생 100만 명 공시생들의 레전드 1타강사 전한길이었지만 사업 실패로 25억 빚더미에 앉게 되어 전재산을 날렸던 일화를 강의도중 인생역전, 실패 성공담 말하며 학생들에게 고난 극복, 동기부여 하는 선생님이기도 했는데요.

전한길은 수능강사로 큰 성공을 거두고, 학원과 출판사 사업에 도전했지만 실패 그동안 강사로 벌어놓은 돈과 집을 다 날리고, 빚만 남고, 신용불량자까지 되었다고 해요. 신용불량자 생활을 무려 10년 넘도록 하면서 월세를 전전하며 살았다고 하네요.

 

전한길 서울

 

포기하지 않고 바닥에서 다시 시작하는 마음으로 학원 이사를 찾아가 자신을 써달라고 부탁했었다고 해요. 그렇게 다시 강의로 성공하게 된 전한길은 빚을 다 청산할 수 있었다고 합니다. 

전한길 고향

 

정치활동 

 

공무원 한국사 1타 강사였던 전한길은 12.3비상계엄 이후 자신의 정치 의견을 공식적으로 드러내며 대중들의 큰 관심을 받았었는데요. 대한민국 대표하는 1타 강사로 과격한 발언 등으로 논란을 빚기도 했어요. 특히 전한길은 한국사 강사인 데다 가르치는 신분인 유명 선생님의 발언은 사회적으로 크든 작든 영향을 미칠 수 있어 일각에서는 우려의 목소리도 있었죠. 그의 입장을 고수하며 우파 유튜버, 전한길뉴스 1인 미디어로 활동하고 있으며, 국민의힘 당원으로 정치 행보를 보이고 있습니다. 2025년 무소속 정계 입문, 2025년 국민의힘 입당해 현재까지 활동하고 있습니다.

 

전한길 국민의힘전한길 학력
전한길 가족전한길 대학
전한길 한국사 시절전한길 출생년도

 

전한길 인생전한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