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재원 아나운서 아침마당 하차 나이 고향 프로필 학력 명예퇴직
아침마당을 책임지던 아나운서 김재원 하차 소식이 충격을 주고 있는데요. 그동안 아나운서김재원의 하차설 끊임없이 불거져 나왔었어요.
프로필
출생: 1967년 7월 11일
나이: 57세
신체: 키 185cm, 75kg
종교: 개신교
학력
숭실대학교 회계학 (학사)
숭실대학교 대학원 회계학(석사)
고려대학교 독어독문학(학사)
중앙대학교 대학원 경영학 (박사)
브이티시 컬럼비아 대학교 대학원 동양학 (박사)
데뷔
1995년 KBS 21기 공채 아나운서로 입사했는데요. 이후 KBS에 몸 담으며 방송 생활을 이어왔습니다. 아나운서김재원은 30년의 방송 경력을 자랑하는 아나운서. 요즘은 아침마당, 6시 내고향 등 편안함을 주는 방송 위주로 활동한 반면, 데뷔 초에는 뉴스 진행을 맡았습니다.
아침마당 김재원 하차이유
오랫동안 진행해온 프로그램에서 하차하게 된 이유에 대해 밝혔는데요. 이전부터 하차 의사를 밝혀왔지만 주변 무두가 붙잡아주는 감사함과 영광스러움에 남아있자는 마음이 있었지만, 어느 순간 이제는 이 자리를 비워야 할 때인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합니다.
2008년 11월부터~2013년 4월, 2018년 5월 18일부터~현재까지 총 12년간 아침마당을 책임지는 터줏대감 같은 존재였는데, 최근 김재원 아나운서 아침마당 하차 소문이 솔솔 들려와 충격을 주기도 했었는데요. 올해 상반기 KBS 측에서 아침마당 진행자 교체 요구했었기 때문인데요. 그때 김재원 아나운서가 지금까지 자리를 지킬 수 있게 해 준 것은 아침마당 제작진이었다고 해요. 진짜 하차하는 게 맞냐 등 많은 소문이 자자했었는데,, 이번에 확실하게 하차하게 된 근황이 전해졌죠.
김 아나운서는 정년까지 1년 정도 남은 시점이기에 이제는 떠나도 되겠다는 결심을 하게 되었다고 해요. 한편으로는, 더 할 수 있었지만, 계속 버티며 있는 게 민폐인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설명했어요. 그래서 회사에 자신의 뜻을 밝혔고, 회사에서도 이를 존중하며 받아들였다고 덧붙였어요. 12년 넘는 시간을 해 온 프로그램이기에 시원 섭섭하기도 하고, 만감이 교차하는 심정이라고 하네요.
김 아나운서는 떠나기 앞서 "아침마당이 있었기에 오늘의 제가 있다고 믿습니다. 저라는 나무에 물을 준 프로그램"이라고 아침마당 프로에 대한 애정을 드러냈습니다. 그의 삶의 일부나 다름없었던 방송이었죠. 김재워 아나운서는 이번 달 31일 마지막 방송을 끝으로 하차하게 된다고 하네요.
앞으로 행보
KBS 간판 아나운서 중 한 명으로, KBS 떠나게 된 이후의 그의 행보에도 관심이 쏠리는데요. 그는 현재 따로 계획은 없고, 섭외 전화를 기다리고 있다고 전했는데요. 여행에 늘 설렘과 깨달음을 느껴 세계테마기행 프로그램이나, 여행 작가의 꿈도 가직고 있다고. 그동안 스피치 코치나, 말하기, 소통 관련 강의도 진행했었고, 책도 출간했던 작가로 앞으로 작가로 활동을 할지 어떤 행보를 보여 줄지 기대가 되네요.
책 출간
아나운서 출신 작가로, 최근 자신이 직접 쓴 자서전을 공개했는데요. 책이름은 엄마의 얼굴. 평소 방송에서 보이는 밝고 모범적인 이미지와 달리 그동안 남들에게는 보여주지 못한 남모를 아픔을 극복하고 성장한 자신의 스토가 담긴 책.
가족
김재원 아나운서는 결혼했으며, 가족으로 아내와 아들 1명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