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리상자 박승화 나이 프로필 학력 고향 가족 가요속으로 라디오
1996년 유리상자 그룹 가수로 활동해온 박승화는 현재까지 가수로 활동 중인데요. 특히 2012년 CBS 음악 라디오 방송 박승화의 가요속으로 진행은 오랫동안 사랑 받아온 프로이기도 한데요.
프로필
본명: 박승진
나이:56세
고향: 서울 동대문구
학력: 경서고등학교(현 은평메디텍고등학교) 졸업
데뷔: 1993년 1집 앨범 "사랑해요"
소속사: 민트박스 엔터테인먼트
소속 그룹: 유리상자
유리상자 활동
90년대 초반부터 활동한 유리상자는 굉장히 감미롭고 부드러운 목소리의 달달한 노래하는 그룹으로 유명한데요. 30년 넘게 음악을 하며 인정받는 음악적 재능이 탁월한 가수로 평가받는 대한민국의 싱어송라이터. 두 사람은 1996년 유리상자 그룹 결성하며 다음 해 1997년 정규 1집 앨범을 냈는데요. 박승화의 경우 유리상자 그룹활동 전 솔로가수로 2집까지 활동했었어요. 유리상자 대표적인 히트곡은 아름다운 세상, 순애보, 좋은 날, 신부에게, 그리고 마지막으로 사랑해도 될까요는 지금까지도 많은 사랑을 받는 대표곡. 2015년도까지 11개의 정규앨범과 8장의 싱글 앨범을 냈습니다.
라디오 진행
가수뿐만 아니라 라디오 진행 경력이 상당히 오래된 편인데요. 2004년~2006년 SBS러브 FM 뷰티풀 데이즈 처음 진행을 맡기 시작하면서 그의 라디오 DJ로서 활동을 했어요. 그 후 2012년부터 박승화의 가요 속으로 진행을 맡고 있는데요. 무려 13년이나 된 장수 라디오 프로그램으로 그만큼 열혈시청자들이 많은데요. 채널 CBS음악 FM 오후 4시~6시까지 라디오에서 만날 수 있습니다. 라디오 이외에도 박승화의 다시 한번 유튜브 채널을 운영 중으로 유리상자 박승화를 만나 볼 수 있어요.
가족 자녀
슬하에 아들 2명을 두고 있습니다.
유리상자 유지 비결
유리상자는 30년 넘게 그룹 활동을 하고 있는데요. 그룹으로 이렇게 오랫동안 가기란 생각보다 쉽지 않은데요. 대부분의 그룹 가수들이 어느 정도 같이 활동하다 해체하거나 솔로로 활동하는 경우가 다반사이기 때문인데요. 유리상자만의 오랜 세월 팀을 유지할 수 있었던 비결은 서로 각자 사생활에 신경 쓰지 않아 더 오래갈 수 있었던 것이라고 하네요.